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수다/워터카페

대세는 1코노미_추운 날씨에 단계별로 즐기는 혼밥, 혼술 가이드

 

 

대세는 1코노미_추운 날씨에 단계별로 즐기는 혼밥, 혼술 가이드

 

 

 

 

혼자 영화보고, 서점에서 책을 읽고, 카페에 앉아 커피 한잔 하는 것은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여가생활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조금 더 ‘혼자놀기’ 스킬을 발휘한다면 혼자 맛집을 찾아가 밥을 먹고, 분위기 좋은 바에 앉아 혼자 술을 한잔 기울일 수 있죠! 예전에는 혼자 이런 것들을 즐긴다고 하면 ‘청승맞다’라는 말이 나왔지만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혼자서 당당하게 걷는 이른바 혼족, 1코노미 전성시대! 추워지는 날씨에도 외로움 타지 말고 이제 당당하게 혼자만의 시간 가져보기, 저 방울이와 함께 해볼까요? XD

 

 

▮ 혼자 하는 혼밥, 혼술! 이제 트렌드가 되다!

 

 

 

 

몇 해 전부터 혼밥, 혼술 등 혼족들과 연관된 키워드, 해시태그의 수가 SNS 상에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나를 위한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합니다. 이른바 1코노미(1conomy)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매김한 것인데요. 최근 늘어난 1인 가구의 증가가 혼족을 증가시키는데 주된 원인이 되어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며 경제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1코노미는 이제 파워 컨슈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온종일 쉴 틈 없이 일하고, 시간에 쫓기다 보면 일상 속 여유는 눈 씻고 찾아봐도 찾을 수 없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 위해 스스로 혼족이 되고 있는데요. 여유를 찾기 위한 혼족들은 그들이 원하는 조용한 공간을 찾거나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곤 한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이유로 스스로 혼자가 되는 혼족들은 이제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고 싶은 문화이자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레벨에 따른 혼밥, 혼술 즐기기를 안내하거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 혼술을 즐기는 모습이 등장하는 것이 이제는 어색하지 않게 느껴지게 되었죠! 대세가 된 혼족! 이제 여러분도 혼족이 되는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겠죠? 자 그럼, '혼족 되기'를 직접 경험해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방울이가 레벨에 따라 즐기는 비법을 전수해드리려고 합니다! 부담 갖지 말고 천천히 따라오세요~ :-)

 

 

▮ 성공적으로 혼자 놀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

 

 

 

 

먼저 혼밥, 혼술을 하는 것이 처음이라 어색하다면? 역시 장소는 집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어요! 집에서는 누구 눈치 볼 필요도 없고 그 어느 때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혼밥과 혼술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요즘은 집에서 혼밥, 혼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대형 마트에서 혼족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주로 혼자 사먹기에는 부담스러웠던 1~2인용 싱글팩 식품이나 혼자 즐기기 딱 알맞은 용량의 와인, 맥주 캔 등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종류별로 고르기만 하면 여러분도 혼족 되기,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여기서 조금 레벨업이 되면 집안을 벗어나 동네에 자신의 단골 혼밥, 혼술집을 정해 다니게 되죠!

 

 

 

 

혼밥, 혼술 뿐만 아니라 혼자 놀기의 진수, 혼영도 혼족에게는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랍니다! 작품에 대한 집중을 위해 영화관을 혼자 찾는 분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조금 레벨업이 된다면 감독과의 대화나 영화제 같이 집중적으로 영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즐긴다면 정말 생산적인 '혼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진정한 고수들은 모든 것에 혼자 하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혼자 여행까지 가는데요. 이제는 너무나 자연스러운 ‘혼’이 붙은 단어들! 여러분도 이제 마음의 여유를 찾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스스로 한번쯤은 혼족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