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수다/건강한 물 이야기

방울이의 벚꽃기행 3탄] 충주 충주댐편



“안개비~ 조명은 후우~~~ 아~ 흐트러진 내 몸을 감싸고오~♪” 

방울이가 이렇게 콧노래를 흥얼거리는 이유!

벚꽃기행 3탄이 시작되었다는 것이죠! +_+ 와아아우 -

오늘은 안개비를 뚫고 다녀온 충주댐의 벚꽃명소를 소개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소나무와 호랑이 보이시나요?


 아트클리닝 프로젝트 명소, 충주댐


방울이의 3번째 벚꽃기행 장소는 충청북도 충주에 위치한 충주댐입니다. 충주댐은 27년만에 묵은 때를 벗고 멋진 벽화가 탄생한 곳으로 방울이가 소개한적이 있지요! 댐의 벽에 붙은 이끼와 얼룩을 벗겨내는 청소를 하며 댐 자체를 예술적으로 만든 작업을 진행했답니다. 충주댐에 방문하시면 호랑이와 소나무 벽화를 발견하실 수 있어요. 방울이도 호랑이 벽화를 만나러 가는길이 무척이나 설렜답니다.




  호랑이와 소나무 벽화의 낮과 밤



 어서오세요~ 충주댐 벚꽃길입니다!









충주댐 벚꽃길 방문하신 관광객을 환영하는 플랜카드가 걸린 곳을 따라 차량 출입을 통제해 놓았기 때문에 산책을 즐기며 벚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벚꽃길을 즐기기위해 충주댐을 찾아주셨더라구요. 방울이가 지나갈때마다 이뻐해주셔서.. 헤헷.




충주댐 정상길 (공도교)



벚꽃길을 즐겼다면, 충주댐을 좀 더 둘러봅시다. 1985년 준공 이후 출입이 통제되었던 충주댐 정상길(공도교)을 건너보실 수 있습니다. 울이도 공도교를 따라 거닐어 보았답니다. 안개비가 내린 뒤라 촉촉히 젖은 공도교를 따라 걸으니 절로 상쾌해지는 기분이었어요. 일반차량, 오토바이는 출입이 금지되어 있고, 자전거는 내려서 통행해야 하니 유의하세요~! 포토존은 아직 설치작업 중이기 때문에 방울이는 인증샷을 찍어오지 못했는데요. 나중에 충주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공도교의 포토존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충주댐 정상길을 따라 길을 건너면 기다란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높이 51.25m의 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물문화관으로 이어진답니다. 엘리베이터 정상에서 댐을 내려다보면 충주댐 오른쪽으로 펼쳐진 벚꽃길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다가 발견한 가짜 방울이를 보고 놀라기도 했어요.







충주댐 물문화관은 한강 종주 자전거길 기점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대청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고, 충주댐 건설로 인해 사라진 충주호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기록해둔 의미 있는 곳이랍니다. 물문화관을 구경하고 내려오는 길에는 호랑이전망대가 있으니 충주댐의 벽화를 눈에 한 가득 담아 즐겨보시길 바라요.





멋진 오토바이를 타고 벚꽃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셨답니다~

방울이도 타봤어요 >ㅁ<)/






청풍호로 40길



 충주호를 따라 즐기는 벚꽃 종착지,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충주댐 벚꽃길이 아쉽다면, 충주호를 따라 벚꽃길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제천으로 향하는 청풍호로 40길방울이가 추천하는 벚꽃 명소입니다.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북진리 일대의 가로수에 펼쳐진 벚꽃 진풍경은 누구나 차를 잠시 세워두고 사진기를 꺼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킨답니다. 청풍호 벚꽃축제는 4월 21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차가 많이 지나다니니 차조심하세요~





제천의 청풍호에서는 청풍호반수경분수, 작은 민속촌인 청풍문화재단지, 청풍랜드에서는 신나는 레저스포츠인 번지점프도 즐길 수 있어 가족과 연인들이 많이 찾는 데이트코스입니다. 이번 주에는 청풍호 벚꽃축제기간이기 때문에 주말나들이로 손색이 없어요. 넓게 트인 청풍호와 함께 주중에 쌓아 놓았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떨쳐내 보시길 바랍니다.




방울이가 소개하는 충주 충주댐의 

벚꽃 명소로 떠나보세요~ +ㅅ+)b




K-water 맛있는 수다 블로그에서 진행중인 댐사진 콘테스트도 참여해보세요!

멋진 충주댐사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싱그러움이 가득한 댐 사진 콘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