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수다/건강한 물 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수 Best 10_1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수 Best 10_1탄

 

전시회나 공연을 보고 나오는 길, 불빛을 담아 아래서 위로 힘차게 솟아오르는 분수를 보신 적이 있나요? 보는 순간 몸도 마음도 시원해지는 이 분수는 정확히 말하자면 정원이나 공원 또는 공공광장에 물받이를 만들고 물을 뿜어올려 그 동적 미와 시원한 감각을 느끼게 하는 장치물을 말하는데, 실용적이거나 장식적 목적을 위해 설치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장식적인 목적이 좀 더 강화되고 있고요. 빼어나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여 어떤 나라 혹은 특정지역의 랜드마크가 되기도 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수 Best 10, 1탄입니다!

 

▮ '사막의 기적'으로 탄생한 두바이분수

 

아랍에미리트의 7개 에미리트 중 하나인 두바이, 사막의 기적 이후로 더욱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죠. 다른 에미리트에 비해 석유매장량이 많지 않아 다른 자원을 개발하여 국가의 또 다른 성장책을 모색해야 했던 것이 신의 한 수였을까요? 세계에서 제일 높은 건물, 지상 최대의 쇼핑센터, 실내스키장 등 어마어마한 규모의 관광지를 만들었고 그렇게 탄생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두바이분수입니다. 162층의 부르즈 칼리파 앞 인공호수에서는 매일 저녁 6시 30분부터 웅장한 음악에 맞춰 하늘에 닿을만큼 높고 화려한 분수쇼가 진행됩니다.

 

 

두바이분수, 두바이쇼핑몰, 두바이관광, 실내스키장, 부르즈할리파, 세계에서 제일 높은 건물

 

 

▮ 사랑과 행운의 전설이 깃든 트레비분수

 

로마라는 나라에는 유난히 분수가 많지만,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아마 트레비분수일 것입니다. 베르니니의 원안을 따라 1762년 세워진 이 분수는 화려한 후기 바로크 양식을 대표하는 듯합니다. 개선문을 본뜬 벽화를 바탕으로 한 쌍의 반인반수 트리톤이 이끄는 전차 위에 해신인 넵투스가 조개를 밟고 있는 형상을 띠고 있지요. 이 연못을 등지고서 동전을 던져 넣으면 운명의 상대와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전설은 아주 유명하죠?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짧은 머리에 사랑스러운 웃음을 짓던 오드리햅번의 얼굴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합니다.

 

 

 

 

▮ 시카고관광의 중심, 버킹엄분수

 

미국 내 세 번째로 큰 도시 시카고. 이곳은 상업과 무역의 세계적인 중심지입니다. 시카고를 관광한다면 아마 그랜드파크 중앙에 있는 버킹엄분수를 꼭 보게 되실 텐데요. 베르사유 궁전에 있는 라톤의 분수를 토대로 만들어진 이 분수는 최고 40m까지 물길이 치솟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분수에는 4개의 해마 동상이 있는데, 인근에 위치한 미기간 강과 인접한 4개의 주인 일리노이, 인디애나, 미시간, 위스콘신을 상징한다고 해요. 정각마다 아름다운 분수쇼를 볼 수 있으며, 저녁 9시 이후로는 형형색색의 빛이 더해지지요. 아쉽게도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진행되지만요.

 

 

 

 

여기까지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분수 3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진만 봐도 그 위상이 느껴지죠?

다음편에서도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로 대단한 절경을 자랑하는 분수들을 엄선해 소개해드릴테니,

기대 많이 해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