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water 수다/뉴미디어 기자단

하이드로 아시아(Hydro Asia)이야기_1탄 시작합니다!



하이드로 아시아(Hydro Asia) 이야기_1탄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K-water 뉴미디어 기자 정관영입니다. K-water에서는 8월 10일()부터 아시아와 최대 규모의 물 관련 국제행사인 Hydro Asia(하이드로 아시아)가 진행되었는데요. 지난 시간에 방울이가 하이드로 아시아 개최 소식에 대해 전해드린 적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조금 더 생생한 내용을 전달드리고자 1~3일차 현장소식을 가지고 왔답니다^^. 조금이나마 여러분들께 그 현장감이 전달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1,2탄에 걸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

 

* 하이드로 아시아(Hydro Asia)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http://www.blogkwater.or.kr/2989) 클릭!






1일차 아침. 만난지 얼마 안된 친구들이라 그런지 아직은 공기중에 어색함이 감돌고, 옆자리에 앉은 친구에게 말 한번 걸어보기 힘들어보이는 학생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하지만 어색함이 감도는 분위기 속에서 공통적인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설레임이 가득담긴 학생들의 표정이였습니다^^. 11시 30분! 설레는 마음을 안고 제9회 하이드로 아시아 개회식이 시작었는데요, 이 자리에는 K-water 최계운 사장을 비롯하여, 이은우 UST총장이 참가하며 자리를 더욱 빛내주셨습니다.



K-water 최계운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하이드로 아시아가 전 세계의 젊은이들이 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의 우수한 과학적 물관리 기술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라고 말씀하셨는데요, 그 말씀대로 세계 각 국의 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이드로 아시아의 성공적 진행을 힘차게 응원합니다.^^






오전 개회식을 간단히 마치고 맛있는 점식식사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든든히 배도 채웠겠다! 이제 본격적으로 학생들도 무언가를 하려는가 봅니다^^ 바로 이어지는 시간에는 나와 우리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 그리고 지난 한달 간 진행해온 On-line 협동 프로젝트의 결과를 다 같이 공유 하는 시간이 이어졌답니다^^

 

1, 2일차는 강연과 팀활동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서동일 충남대교수, 필립교수, 켄지 타카다 교토대 교수가 연사로 나서서 스마트 강 유역관리, 기후변화와 물관리 금강유역 현황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값으로 따질 수 없는 정말 갚진 시간을 보냈으며, 오후에는 팀활동이 진행 되었는데 그 열기를 담아가고 싶을 정도로 학생들의 열정은 대단했답니다. 모니터를 빠져 들 것 같이 몰입하는 학생들이 보이시나요? 사진으로 전달드릴 수 밖에 없는 이 심정이 너무도 안타깝습니다ㅠ.ㅠ 그야말로 후끈후끈!!






3일차는 현장견학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학생들은 대청댐과 백제보 등 K-water의 수자원 시설물을 견학하였는데요, 현장 견학을 통해 K-water의 물관리 기술과 급변하는 현실에 적용가능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았습니다. 현장견학 도중 물문화관에서 수자원 관리 게임을 하는 학생의 모습도 보이는데요 무척 즐거워 보이지 않나요?? ^^







1~3일차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에 대해, 그리고 스마트한 물관리에 대해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 이렇게 현장 소식을 작성하는 동안 학생들은 대망의 성과발표회 준비를 위해 이글이글 불타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더 흥미진 4~6일차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마무리 되는 그 시간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홈페이지트위터페이스북오픈캐스트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