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수다/건강한 물 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 Best 10_2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 Best 10_2탄

 

물이 흐르고 흐르다가 급격한 경사의 변화에 부딪쳐 결국 아래로 떨어져 내리는 폭포.

묵묵히 순리를 따르는 폭포의 모습은 크기와 계절, 지역에 상관없이 아름답기만 한데요.

세상에는 유난히 더욱 남다른 풍경을 간직한 폭포들이 있습니다.

 

방울이와 함께 세계적인 폭포 Best 10을 만나는 시간,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입니다.

 

▮ 세계에서 가장 기다란 물줄기의 산실, 빅토리아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 이구아수 폭포와 함께 세계 3대 폭포라고 불릴 만큼 유명한 폭포인 빅토리아 폭포!

아프리카 남부의 잠비아, 짐바브웨 국경선에 맞닿아 있는 이 폭포는 세계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합니다.

 

현지의 사람들이 ‘포효하는 연기’라는 뜻으로 ‘모사-오아-투니아’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거대한 물줄기와 하얀 물보라, 짙은 물안개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과거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의 이름을 딴 만큼, 그 기세가 위풍당당한 폭포입니다.

 

 

물안개, 폭포, 폭포 경치, 빅토리아 폭포, 세계의 폭포

 

 

▮ 청록색 물이 만들어내는 동화같은 명소, 하바수파이 폭포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년 서부지역의 인디언 보호구역에는 TV에서나 볼 듯한, 신비로운 모습을

자랑하는 하바수파이 폭포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나의 큰 폭포줄기가 절벽을 만나 수직으로 떨어져

내리는데, 인근에 튀어나온 바위들이 많아 쏟아지는 형태가 항상 바뀐다고 해요.

 

누군가 일부러 곱게 칠해놓은 듯한 청록색을 띤 물은 탄산칼슘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

참고로 이곳은 차로는 전혀 접근 불가! 트래킹, 헬기, 노새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바수폭포, 하바수파이, 하바수파이 폭포

 

 

여기까지 빅토리아 폭포, 하바수파이 폭포를 만나보았습니다. 방울이가 엄선해 고른 만큼 정말 아름답지요?^^
아직도 보여드리고픈 폭포가 많이 남아있는데요. 더 많은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 나누도록 합시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 Best 10_1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