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수다/건강한 물 이야기

아름다운 물길여행_경기도 과천


 
경기도 과천 - 살기 좋은 도시, 그 명성이 이어지다.

서울과의 인접성과 천혜의 자연환경, 전국 최고의 복지수준으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로 불리는 과천은 지식
정보타운
조성으로 새로운 내일을 기약하고 있다.



가까운 정경 관악산

곳곳에 드러난 암봉들이 깊은 골짜기와 어울려 험준한 산세를 이루고 있는 관악산은 산의규모가 그다지 크지 않고 도심에서 가까워 누구나 하루 일정으로 산에 오를 수 있는 데 봄에는 관악산 입구 쪽으로 벚꽃이 만발하고,철쭉이 필 때는 철쭉제가 열리기도 한다. 봄철에 무리지어 피는 철쭉과 여름의 짙은 녹음,계곡 깊은 곳에 동폭포, 서폭포의 물소리가장엄하고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명산관악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관악산 주봉에서 북동쪽으로 뻗어있는 마지막 봉우리의 기슭에는 신라 제51대 진성여왕 9년에도선국사가 창건한 관음사가 위치하고 있다.
(관악산 관리사무소 : 02-880-3646)

생활 속의 미술문화 국립현대미술관

근현대미술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미술관으로 1969년 경복궁 소전시관에서 개관하였으며, 현재는 과천에 본관을, 서울 덕수궁 내에 미술관을 두고 있다. 국내.외 우수작품의 수집, 보존, 전시와 더불어 미술자료의 조사연구로 종합미술센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문의 : 02-2188-6000)




물여행코스

당일 코스

수도권지역본부 견학(생태공원, 워터갤러리, 통합운영센터 관람실) → 제비울미술관 → 중식( ‘만조'샤브샤브 혹은‘김대감집'보리밥, 훈제오리,고등어조림 中선택) → 서울대공원(동물원, 국립현대미술관, 서울랜드 中 2곳 선택 관광)

 1박 2일 코스

서울대공원(동물원, 서울랜드) → 막계청담 호수 주변에서 김밥 등 도시락으로 중식 → 서울대공원 내 국립현대미술관 관람 →수도권지역본부 견학 (생태공원, 워터갤러리 및 통합운영센터 관람실) → 보광사 → 국사편찬위원회 → 숙박 → 관악산 등산(연주대까지 왕복 3시간 소요) →도원농원에서 중식(사철탕, 닭, 메기매운탕中선택) → 경마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