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수다/건강한 물 이야기

시민공원1] 가을의 정취를 머금은 시민공원

 

 

 

가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시민공원1

가을의 정취를 머금은 전국 시민공원은 어디?

 

 

                                                겨울을 대비해 건강을 챙기기에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더불어 지내는 것만큼 좋은 것이 있을까요?

주말을 이용해서라도 가까운 시민공원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기분전환뿐만 아니라 또 다른 내일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다 줄 테니까요^^

 

 

44색 시민공원

 

쉼이 있는 곳엔 항상 나무와 풀 꽃 그리고 물이 있습니다. 그곳에 향기를 담은 선선한 바람까지 불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자연 속 휴식이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큰 물줄기가 흐르는 곳에도 그곳에 보금자리를 마련한 시민들을 위한 시민공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 자연 그리고 사람이 행복한 4 4색의 시민공원!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코스모스가 인사하는 구리한강시민공원

 

 

 

구리한강시민공원은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꽃 대궐을 이루면서 경기도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자연을 만끽하러 오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저마다 돗자리와 앙증맞은 도시락을 들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연을 만끽하지요.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구리한강시민공원은 한강변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살아있는 자연학습장을 마련해줍니다. 늦가을이라 코스모스가 다 져버렸으면 어쩌나 고민한다면 걱정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한들한들 만개한 코스모스뿐만 아니라 형형색색의 여러 꽃들이 여러분을 반겨줄 테니까요! >_<

 

그밖에도 서울의 젖줄이 흐르는 한강변의 한강시민공원도 서울수도의 아름다움까지 느끼며 서울시민의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시원한 조망권과 국내 최초의 생태공원이 조성된 선유도 공원과 쓰레기 매립지에서 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한 난지공원 등, 12개 넘는 한강공원이 서울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서울 그리고 한강을 가슴 깊이 느끼려면 자전거 도로와 산책길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민들의 휴식처 금강습지생태공원

 

 

 

 

금강 자전거길 종주나 철새들의 보금자리인 금강하굿둑을 비롯하여 청정 자연을 만끽하기 좋은 생태공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군산 금강 습지생태공원은 특히 산책로 조성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갈색 빛으로 물든 생태공원은 철새도래지인 만큼 조류관찰대도 조성되어 이곳을 찾는 새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갈대가 가을을 낭만을 속삭이며 겨울로 가는 시간을 조금 더디게 흐르도록 붙잡아 봅니다. 금강에 날아드는 철새들로는 가창오리, 꾀꼬리, 큰고니 등의 철새들과 도요새, 소쩍새와 같은 나그네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금강습지생태공원은 여타 다른 시민공원처럼 사람들의 소리로 북적이지는 않지만 그만큼 자연을 더 듬뿍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

 

 

연중무휴 낙동강 생태시민공원

 

 

 

때 이른 한파에도 굴하지 않고 화려한 색을 뽐내며 가을로 손짓하는 곳, 바로 낙동강 생태공원입니다. 자연생태적인 환경조성과 여러 편의시설 등이 잘 어우러져 시민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낙동강 둔치 생태공원의 특별한 매력은 바로 잔잔한 음악이 흐른다는 것입니다. 천천히 강변을 거닐며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멜로디는 동식물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을 정도의 클래식 위주로 나와 가을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욱 돋우어 준답니다.

 

 

영산강 발원지 담양 가마골 생태공원

 

 

전남 담양 가마골 생태공원은 다른 시민공원과는 다르게 산행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3시간가량의 제1등산로와 제2등산로를 선택하여 오를 수 있으며 중간 시원한 폭포수와 계곡물에 흐르는 땀을 식힐 수 있답니다. 특히나 영산강의 시원으로 알려진 용소가 자리하고 있어 더욱 특별한 생태공원입니다.

 

 

 

물과 함께, 수변공원

 

문득 바다가 보고 싶다거나 물 흐르는 소리에 잠잠히 귀를 기울이고 싶어질 때가 있나요? 그럴 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일 그리고 학업, 가사일로 인해 선뜻 나서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이들이 주거 공간 근처에서 쉼을 얻곤 하는데요. 그 중심엔 바로 수변공원이 있습니다! 시민, 주민들의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는 수변공원을 알아봅니다!

 

잔잔한 물안개가 피어나는 목포수변공원

 

 

바다냄새 진하게 풍기는 항구도시 목포의 남악수변공원은 갈대가 참 아름답게 조성된 수변공원입니다. 산책로를 거닐다보면 철새들이 날아들어 눈인사를 건네고 바람을 따라 몸을 누이는 갈대들의 군무도 볼 수 있답니다.

 

목포시 옥암동 옥암지구 아파트 사이에 자리한 수변공원은 눈만 돌리면 바로 자연을 만날 수 있고 큰 강을 따라 놓인 징검다리를 건너며 늦가을의 낭만을 집 앞에서 만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갈대숲 사이 다리를 건너면 마치 습지나 갈대숲으로의 여행을 떠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충분히 일상 속 일탈을 꿈꿀 수 있는 곳이랍니다.

 

높은 하늘을 올려다보고 시원한 바람을 가슴 가득 품을 수 있는, 물이 있어 더 즐거운 목포 수변공원입니다!

 

 

 

만추(晩秋)의 풍경, 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은 수도권 대표 수변공원 중 하나로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고스로도 유명합니다. 겨울이 오기 전 예쁘게 물든 단풍을 구경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인데요. 높다란 건물들 사이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지는 공간입니다. 호수공원 자전거길을 쌩쌩 달려보기도 하고 호수근처 산책길을 조용한 걸음으로 걸어보기도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이미지비트

 

주민들이 함께 사용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애완동물을 통제할 수 있는 줄을 착용하며 배설물은 즉각 수거해주세요!

농작물 경작을 금하고 취사 및 야영은 지정된 공원에서만 실행해주세요.

공원시설 훼손 및 쓰레기 무단투기를 금지 사항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