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동반성장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다
- 지역본부 "1 사 1 사회적 기업 결연" 체결 -
K-water는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23일 까지 전 지역 본부에서
"1 사 1 사회적 기업 결연"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1 사 1 사회적 기업 결연"은 사회적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인적 · 물적 자원의 취약으로 자립성이 미약한 사회적 기업의 실정을 고려하여
결연을 맺은 사회적 기업들의 제품을 우선 구매, 홍보하므로서
해당 기업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잠깐! K-water가 체결한 "1 사 1 사회적 기업 결연" 현황을 알아볼까요?
수도권지역본부 ('13. 10. 1) 강원지역본부 ('13. 10. 23) 체결업체 : ㈜ 그린대표 (업종 : 인쇄, 광고, 전산 소모품 등) 체결업체 : 춘천시 장애인 근로사업장 (업종 : 복사용지, 보안용 카메라 등) 시화지역본부 ('13. 10. 17) 충청지역본부 ('13. 10. 2) 체결업체 : 안산 친환경상품 지원센터 (업종 : 친환경상품 위탁 판매 등) 체결업체 : 프란치스코 (업종 : 화장실 화장지, 장갑 등) 전남지역본부 ('13. 10. 8) 전북지역본부 ('13. 10. 16) 체결업체 : 아미스 ㈜ (업종 : 건물 관리 용역, 소독 등) 체결업체 :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기업 협의회 (업종 : 건물 청소용역, 사무용품 등) 경남지역본부 ('13. 10. 15) 경북지역본부 ('13. 10. 8) 체결업체 : 경상남도,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 경남마을기업협회 (업종 : 식료품 등) 체결업체 : 물물 (업종 : 위생관리 용역 등)
각 지역 본부별로 판로 지원이 가능한 사회적 기업 1개 업체를 선정하여
결연을 추진하였으며, 결연 기간은 판로 지원의 연속성과
타 사회적 기업과의 형평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2년간으로 할 예정입니다.
사회적 기업과 결연 후에는 이들 기업들의
판로지원을 위한 구매, 홍보 활동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
이러한 K-water의 실질적 판로 · 홍보지원을 통해 결연을 맺은
사회적 기업들의 실적이 향후 안정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회적기업과 결연 후 지역본부의 역할
ㅇ 결연기업과 정기적 간담회를 통한 애로사항 청취 및 협력(년 1회 이상) ㅇ 결연기업 품목 판로지원 추진(본부 산하 부서와 연계한 구매추진 등) ㅇ 결연기업제품 대내외 홍보로 판로지원(오아시스 및 워터피디아에 제품홍보 등) |
취약 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기업 활동 지원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동반성장 환경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K-water를 쭈욱 지켜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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