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water 수다/방울이 뉴스

정보서비스 국제표준(ISO/IEC 20000) 英 UKAS에서 인증획득!


난 9.24(금), 영국 상무성 산하 공인기관인 UKAS(The 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로부터  K-water의 IT서비스 관리에 대한 ISO/IEC 20000 인증을 공기업 최초로 획득함으로써,  기존 itSMF 인증과 함께 UKAS 동시 재인증 받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K-water는 IT기술과 6시그마 기법을 접목한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장애발생 ZERO화를 추진하는 등 IT서비스관리 시스템(ITSM)의 선도적 도입과 국제표준의 과학적 IT서비스 관리에 힘써 왔으며, ISO/IEC 20000에 대한 이번 UKAS인증을 계기로 고품질 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추진현황
- ‘07. 9 : ISO/IEC 20000 인증획득
- ‘09. 6 : IT서비스관리 최우수 혁신상 수상
- ‘08 ~‘10 : ITSM 지속개선 및 ISO/IEC 20000 사후관리 심사(총5회)
- ‘10. 8 : ISO/IEC 20000 갱신심사 수검(심사기관 : 로이드인증원)
- ‘10. 9 : ISO/IEC 20000 英 UKAS로부터 공기업 최초 인증획득

■ ISO/IEC 20000 이란?: 고품질 IT서비스를 위한 정보서비스 분야 국제 표준규격
- 서비스 지원(Service Support) : 고객의 정보서비스 요청 및 지원
- 서비스 제공(Service Delivery) : 정보서비스 연속성 및 가용성 보장
- 경영전략 및 프로세스 간 관계관리 등 주요 3개 분야로 구성
※ ISO : Int‘l Standards Organization, IEC : Int'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 ITSM : IT Service Management 약어, 정보서비스 관리 표준용어

1) UKAS : The 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 영국 상무성 산하 공인 인정기관
2) itSMF : IT Service Management Forum, IT서비스관리포럼
◦ IT Business Value의 극대화를 위한 know-how 제공기관으로 회원사가 2,500개 기관에 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