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수다/건강한 물 이야기

여러분, 이제 건강한 수돗물 드세요!

 

 

여러분, 이제 건강한 수돗물 드세요!

 

 

 

 

여러분은 가정에서 주로 어떤 물을 섭취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가정에서 정수기 물을 섭취하고 계실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돗물은 몸에 해롭지도 않을뿐더러 수돗물을 마셨을 때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답니다! 그래서 방울이가 여러분께 수돗물이 좋은 점을 마구! 마구! 어필해보려고 해요! 지금부터 방울이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세요! :D

 

 

▮ 수돗물을 마시면 건강해져요!

 

 

최근 사람들은 마시는 물의 수질에 대해 좀 더 깐깐하게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돗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높기 때문에 ‘정수기를 사용하면 좀 더 건강한 물을 마실 수 있지 않을까’하고 생각하죠. 그 이유는 정수기의 필터가 수돗물의 안 좋은 성분들을 모두 걸러낼것이라는 신뢰 때문인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정수기의 필터는 물로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성분까지 전부 걸러내고 있답니다.

 

 

반면에 수돗물은 생산과정에서 일반세균이나 대장균 등 미생물의 발생을 막기 위해 염소를 투입합니다. 보통 이 염소의 냄새 때문에 사람들은 수돗물은 바로 마시면 안 된다는 부정적 인식을 가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투입된 염소가 건강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소량을 넣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염소의 냄새는 시간이 조금 지나면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걱정할만한 문제는 전혀 일어나지 않아요! 또 하나! 정수기의 필터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 속 미네랄까지 모두 걸러냅니다.

 

 

 

 

생명 유지를 위한 인체 5대 필수영양소 중 하나인 미네랄은 신체의 성장과 유지, 체내의 여러 생리 기능을 조절하고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 예로 K-water와 연세대 의과대학 산학협력단이 ‘수돗물이 국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면서 건강한 성인과 당뇨병 환자 등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했는데요. 수돗물, 정수기물, 먹는 샘물 군으로 나누어 하루 1.5리터씩 한 달간 마셨을 때의 신체 변화를 비교해보니 놀라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돗물을 마신 그룹의 경우 먹는 샘물이나 정수기물을 마신 그룹에 비해 몸에 나쁜 중성지방과 저밀도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은 각각 3.3%, 10%나 감소된 반면, 몸에 좋은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은 4.6%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죠! 하루 1.5리터의 수돗물을 마시면 체내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가 있다는 사실! 이것은 바로 수돗물에 들어있는 풍부한 미네랄 덕분이랍니다~ 그런데 건강 유지에 꼭 필요한 미네랄을 정수기 필터로 모두 제거한다면?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 수돗물을 마시면 경제적이에요!

 

 

앞서 수돗물의 건강함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그 외에 또 다른 수돗물을 마시면 좋은 점은? 바로 경제적이라는 점입니다! 우리나라의 수도요금은 다른 국가들에 비해 정말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가장 수도요금이 비싼 덴마크와 비교하면 우리나라의 수도요금은 6분의 1밖에 되지 않는 수준이니 정말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럼 수돗물을 마시지 않고 생수를 사먹었을 때와 비교하면 얼마나 저렴할까요? 생수 500ml의 금액을 평균 5백원 정도로 가정한다면 하루에 1인당 평균 2L를 마시면 2천원을 쓰는 샘이고, 1개월 동안 먹는 물로 쓰는 돈은 무려 30일 기준 6만원이 지출됩니다. 한 달 4인 가족 기준 공동수도료가 4천원대 정도 청구되는데 이와 비교하면 경제적인 차이는 정말 많이 나죠! 이렇게 건강에도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한 지금, 건강한 수돗물을 마시지 않을 이유는 하나도 없겠죠? 그러니 고민하지 마시고 이제부터라도 우리 모두 건강한 수돗물을 마셔봐요! :D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